581 0 0 8 0 0 7년전 0

행복한 삶 즐거운 삶

행복이란 ‘현재의 괴로움을 참으면서 기다려야 하는 신기루’다. 행복이란 ‘성공의 결과물이 아니라 성공을 이끌어내는 원동력’이다. 어느 책에서 본 말이다. 첫 수필집 표제를 ‘행복한 삶 아름다움 삶’이라 했다. 어떻게 사는 것인 행복한 삶이고 아름다운 삶인지도 모르면서 욕심을 부렸다. 나는 다시 ‘행복한 삶 즐거운 삶’이란 표제를 붙였다. 아직도 행복한 삶이 어떤 것인지 모른다. 또 어떻게 사는 것이 즐거운 삶인 줄도 모르면서 한 번 더 만용을 부린다. ‘무지개를 보려면 비를 맞아야 하고, 서리가 알곡을 만드는 법’이란다. 어려움 없는 행복이 있을 수 없고 기다림 없이는 즐거움도 없다. ‘새는 하늘이 있어 날개를 퍼덕이고, 꽃은 바람이 있어 향기를 피운다’고 한다. 새가 날기 위해서는 반드시 날아야..
행복이란 ‘현재의 괴로움을 참으면서 기다려야 하는 신기루’다. 행복이란 ‘성공의 결과물이 아니라 성공을 이끌어내는 원동력’이다. 어느 책에서 본 말이다.
첫 수필집 표제를 ‘행복한 삶 아름다움 삶’이라 했다. 어떻게 사는 것인 행복한 삶이고 아름다운 삶인지도 모르면서 욕심을 부렸다. 나는 다시 ‘행복한 삶 즐거운 삶’이란 표제를 붙였다. 아직도 행복한 삶이 어떤 것인지 모른다. 또 어떻게 사는 것이 즐거운 삶인 줄도 모르면서 한 번 더 만용을 부린다.
‘무지개를 보려면 비를 맞아야 하고, 서리가 알곡을 만드는 법’이란다. 어려움 없는 행복이 있을 수 없고 기다림 없이는 즐거움도 없다.
‘새는 하늘이 있어 날개를 퍼덕이고, 꽃은 바람이 있어 향기를 피운다’고 한다. 새가 날기 위해서는 반드시 날아야 할 공간이 있어야 한다. 아무리 좋은 꽃향기도 바람이 없으면 멈춰 있을 뿐이다.
들꽃은 빛을 찾아 옮겨 다니지 않는다. 모든 때가 지금이고, 모든 곳이 여기다. 오늘도 행복하고 아름답고 즐거운 삶을 만들기 위한 겸손을 배운다.
경북 예천 출생. 영남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및 동 대학교 교육대학원 졸업(석사). 경북교육청 중등학교 교사 ·교감 정년퇴임.
재구예천군민회 감사역임. 재구풍양면민회 고문. 대구문화재지킴이회 회원. 대구중구노인상담소 상담자원봉사원. 한국예총대구광역시연합회 감사.
녹조근정훈장(제41504호). 교육부장관표창장(제10082호). 부총리 겸 교육인적자원부장관표창장(제6945호). 경북도지사표창장 2회(제364호),(제744호). 경북도교육위원회교육감표창장(제31996호). 경북교원단체총연합회장표창장 2회(제127827호),(8979호) 수상.
「문예한국」신인상(수필)으로 등단. 한국문인협회회원. 대구문인협회 총무이사. 영남수필문학회 부회장. 국제펜대구지역위원회 이사. 대구수필가협회 이사. 영호남수필문학회 회원. 대구수필문예회장 역임, 현 고문. 대구수필문예대학 강사

저서
연구논문 『예천 풍양지역어의 종결어미 연구』
수필집『아름다운 삶 행복한 삶』『아름다운 삶 즐거운 삶』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